홈 > LOVE INSIEM > 사회공헌사업

사회공헌사업

세상을 행복하게 “LOVE INSIEM!” 문화예술을 통한 행복과 사랑, 사단법인 인씨엠예술단의 가치입니다.
현대사회는 산업화와 도시화 및 세속화의 과정 속에서 불가피하게 사회문제가 발생되고 있습니다. 기계화로 변화됨에 따라 인간의 존엄성이 파괴되고, 서로에 대한 무관심, 끊임없는 경쟁은 심각한 스트레스를 야기시키며, 인류는 점점 고립적이고 개인주의, 이기주의로 팽배한 사회 속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첨단산업화의 문명의 흐름 속에서도 서로를 교감하고 교통하며, 정서적 안정과 삶의 풍요를 제시하는 중요한 매개체가 바로 문화와 공연예술 입니다.
문화와 공연예술은 문화소외계층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하고, 빈부격차 심화에 따른 사회 양극화 현상을 해소하며, 지치고 고단한 삶에 정체된 이들에게 에너지를 충전시킬 수 있습니다.

공연예술을 통한 사회공헌

(사)인씨엠예술단은 “러브인씨엠”을 통하여 인간사랑, 문화사랑을 실천하고자 앞장서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 공연예술을 즐기고 싶은 모든 사람들과 함께 즐기는 직접 찾아가는 공연활동인 “러브인씨엠 거리공연”과 무료공연인 “인씨엠아츠페스티벌”을 활발히 펼치고 있습니다.
또한 인씨엠오페라단, 인씨엠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단원 상임화 등 문화예술전문인의 안정된 일자리를 만들어가며 건실한 문화공연예술단체의 모델로 자리매김하였으며, 신예 음악인들의 발굴, 문화꿈나무들의 인턴쉽, 장애인의 문화예술교육훈련, 어려운 학생들에게 무료예술교육, 정기공연에 소외이웃 초청 등 사회공헌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바쁜 일상에서 공연장을 찾지 못하는 많은 분들이 문화소외이웃이며, 지역적, 환경적 여건으로 문화를 쉽게 접하지 못합니다. 성장하는 청소년들의 정서적 함양에 기여할 수 있는 문화예술을 접하는 기회를 확대하여, 해설이 있는 음악회, 오페라, 콘서트 등을 중심으로 공연을 펼치고, 거리에서 공연하여 직접 이웃과 만나고 있습니다.

(사)인씨엠예술단은 공연예술을 통하여, 화합, 사랑과 나눔의 시대문화를 가꾸어 나가는데 사명감을 갖고 지속해서 사랑실천을 전개할 것입니다. (사)인씨엠 예술단의 “러브인씨엠”은 ㈜풍림무약과 함께합니다.
사)인씨엠예술단은 공연에 문화예술에 소외된 이웃을 초청하여 나눔의 사회기여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저희 인씨엠옛ㄹ단의 공연에 무료관람을 원하시는 문화에 소외도니 양로원이나 소외지역의 학교 복지단체 등에 해당되시는 분은 문의하여 주시면 내부조정을 통하여 공연에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